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메이크스틱 조이스틱 레이아웃

by 배고픈마리오 2019. 9. 29.
반응형

 제가 어트랙트모드 만든게 뷰릭스에 적용하려고 했던건데, 사실 뷰릭스 구입은 포기해야 할것 같네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놔둘 자리도 없고, 자녀들 학업에도 별로 좋지 않을것 같아서 일단 포기했습니다. 대신 괜찮은 PC용 조이스틱이나 마련해볼까 생각중인데요, 메이크스틱에 눈이 가네요. 이것도 기본기기에 옵션질 좀 하면 가격이 꽤나 나가더군요. 언제 살지는 미정입니다만, 역시나 준비는 미리 해 놓습니다.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기존 어트랙트모드에 포함되어 있는 엑박360 패드 레이아웃을 메이크스틱 레이아웃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추후 제작할 컨트롤러 레이아웃에는 사용자의 기기에 따라 엑박패드라던지 조이스틱이라던지 선택해서 표시해 주는 기능을 추가해 볼까 합니다.

 

 

보통 뷰릭스 키 배열을 많이들 사용하시는것 같은데 개인적으론 뷰릭스 키배열은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것 같아 별로인것 같습니다. 겉보기에는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어서 외관은 좋아 보이지만 말이죠. 아이에스티몰(ISTMALL)의 오리지날 키배열이 더 편할것 같더군요. 일단은 키 배열은 2가지 다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버튼색상도 아이에스티몰 오리지날 색상과 엑박패드 색상 2가지로 해봤습니다.

 

 

 

 

블로그 방문하시는분이 몇분이나 되실지 모르지만, 선호하는 키배열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나중 레이아웃 업데이트 할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먼저 첫번째 키배열(ISTMALL오리지날)+버튼색상(ISTMALL오리지날)

 

 

 

 

번째 키배열(ISTMALL오리지날)+버튼색상(엑박패드)

 

 

 

 

번째 키배열(뷰릭스1)+버튼색상(엑박패드)

 

 

 

 

번째 키배열(뷰릭스2)+버튼색상(엑박패드)

 

 

 

p.s) 기존 한방팩 만들기 자료에 오류가 몇개 있는걸 알았습니다. 다음달에 다시 업데이트 한번 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