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네오지오 테마 테스트 및 업데이트 작업현황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용)

by 배고픈마리오 2020.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고픈마리오입니다.

네오지오 테마는 최근에 업데이트를 위해 만지고 있는 테마중에 하나입니다.

직접 게임하는 것 보다 요로코롬 저로코롬 조금씩 디자인 바꿔보는게 재미가 있네요.

아래는 PC 어트랙트모드용 네오지오 테마 테스트 영상입니다.

youtu.be/omoKN6zFS-U


아직 큰 오류가 발견되지는 않아서 이정도로 확정하고 다른 기종의 테마로 넘어갈까 합니다.

기존에 공개했던 제 테마를 사용해 보신분들은 거의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기존 해외발 테마 디자인과의 차이점을 언급해 본다면,

일단 게임별 캐릭터 일러스트가 표시가 가능하고, 메뉴와 레이아웃 옵션을 한글화했고,

게임선택시 회전하는 휠 메뉴뿐 아니라 텍스트로 된 목록상자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휠이 겉보기에는 화려하지만, 실제 원하는 게임을 찾아서 하기에는 좀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반면 텍스트 목록상자는 한글로 표기된 게임목록을 한번에 여러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게임 고르기가 휠 메뉴보다 빠르고 편리합니다. 흔히들 아시는 월광보합(판도라박스)의 레이아웃이 시인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이죠.

 

이번에 업데이트 작업중인 테마들에는 공통적인 추가 기능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애니메이션을 절제 했었으나, 사실 싱글보드와는 달리 PC만의 장점이 바로 월등히 뛰어난 포퍼먼스인데 이런 기능을 활용 안하는건 아니다 싶어서 확 추가했습니다. 게임기와 카트리지, 게임 패키지 박스,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로고, 모니터화면 등이 움직이며, 애니메이션 속도 또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둘째, 사용자가 질리지 않도록 여러개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랜덤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랜덤으로 쓸 게임기별 캐릭터 이미지는 그 게임기를 대변할수 있는 것으로 몇가지를 선별중입니다.

세째, 게임선택을 하기위해 커서 이동시 나는 효과음 랜덤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수백가지의 하이퍼스핀 효과음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네째, 3D 박스 이미지 표시를 위해 디자인을 조정하였습니다.

다섯째, 휠 메뉴 페이드아웃(투명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하이퍼스핀에 있는 휠이 사라지는 효과와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메게임용 테마의 경우에는 하이퍼스핀의 게임 테마 영상을 사용할수 있도록 레이아웃 디자인을 보강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