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만사

아야네오 휴대용 PC게임기에 대해서 (about AYA NEO Handheld Gaming Device)

by 배고픈마리오 2021. 4. 19.
반응형

 중국 신생기업에서 현재 출시를 준비중인 UMPC (Ultra Mobile PC의 줄임말) 아야네오(AYA NEO)가 요즘 이슈더군요. 울트라모바일 PC의 경우 과거에 잠깐 핫!했다가 거의 도태되다 시피 했었는데, 최근 모바일 CPU성능의 발전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로 PC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 컨셉인거 같습니다.

 

국내 모샵에서도 펀딩 진행중이더군요. 해외직구품은 전자제품 인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중고판매도 불가능하고, AS문제가 있습니다만, 국내정식 펀딩품은 이런 문제가 전혀 없다는게 장점이겠습니다.

제가 실물을 만져본것도 아니고,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전이기 때문에, 정확히 뭐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미리 물건을 받아서 사용한 리뷰어들의 영상을 보고나니 대충 감이 잡혔습니다.

 

AYA NEO 스펙

 

화면크기는 7인치 IPS패널, 해상도는 1280x800
CPU는 AMD 라이젠 5 4500U 모델인데, 6코어 6스레드 입니다. 4500U는 8코어 16스레드를 지닌 상위모델 4800U에 비해서 멀티성능 테스트 점수가 최대 2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CPU를 4800U로 개조한 분의 게임영상을 봤을때 아직 부족하다 싶은 느낌을 받았기에, 4500U에서는 더 낮은 프레임이 예상됩니다.

성능부분을 요약하자면 PC게임에서는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프레임에 발목을 잡는것 같고,
고사양을 요하는 에뮬에서는 CPU가 발목을 잡는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모바일 CPU의 성장속도를 봤을때,
차기모델은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그밖에 아쉬운 점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없다는 점과 트리거 버튼이 아날로그 방식이 아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심심풀이용 영상하나 올립니다.
아야네오(AYANEO)에 어트랙트모드를 적용하면 어떤 느낌일까 싶어 임의로 합성영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youtu.be/niB1fOzY65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