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플스3 메탈기어 솔리드4, 조조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 구동 테스트

by 배고픈마리오 2019. 12. 8.
반응형

플스3 게임인 메탈기어 솔리드 4, 조조의 기묘한 모험 올스타 배틀을 RPCS3 에뮬에서 구동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4는 기존 RPCS3 플스3 에뮬에서는 게임속도도 느리고, 랜덤하게 게임이 멈추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메탈기어4 전용 커스텀버전인 9097-5374411c 버전에서는 문제없이 플레이가 되더군요.

TSX 명령어 지원도 안되는 i5 9400F에서도 60프레임 고정은 아니지만 60프레임에 가깝게 쾌적하게 플레이됩니다.

사용한 비디오 렌더러는 벌컨(Vulkan)이며, 테스트한 PC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인텔 i5-9400F
VGA : NVidia GTX 1660
RAM : DDR4 32GB

 

메탈기어 솔리드 4 테스트 화면 :

 

메탈기어 솔리드 4 테스트 동영상 :

초반부이긴 하지만, 문제없이 매끄럽게 진행됩니다.
(영상에 잡음이 많으니 거슬리는분은 볼륨을 줄이세요.)

 

조조의 기묘한 모험 - 올스타배틀의 경우는

원래 구동에는 문제가 없는 게임이긴 한데,

사운드가 버벅거리면서 지속적으로 늘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건 설정으로 해결가능합니다.

오디오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면 사운드 늘어지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조조의 기묘한 모험 - 올스타배틀 테스트 화면 :

 

조조의 기묘한 모험 - 올스타배틀 테스트 동영상 :

초반부 섀이더 캐시 생성때마다 잠시 멈칫 하지만, 캐시 생성후에는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영상에 잡음이 많으니 거슬리는분은 볼륨을 줄이세요.)

 

RPCS3 9097-5374411c 버전 다운로드

RPCS3_5374411c.7z.001
10.00MB
RPCS3_5374411c.7z.002
8.32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