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세가 드림캐스트 테마 작업

by 배고픈마리오 2020. 11. 4.
반응형

 간만에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3.0버전 작업의 일환으로 세가 드림캐스트 목록에 게임을 좀 더 추가 등록해 보았습니다.
원래 드림캐스트는 오락실 나오미 기판 게임들을 이식한 것이 대부분이라서 오락실게임들과 중복이 많고, 드림캐스트가 망한 후에는 플스2, 게임큐브 기종으로 개선되어 이식된 게임들이 많아서 사실상 추가할 만한 독점작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목록에 등록한 게임수가 한자리수 였는데요.

이번에 라즈베리파이 4 드림캐스트 기종을 세팅하면서 못보던 게임들도 보게 되어서 몇가지 게임을 더 추가해 보았습니다. 게임선정은 주로 다른 기종과 겹치지만 드캐만의 장점이 있는 게임들, 드캐하면 생각나는 게임, 언어장벽 없이도 할수 있는 게임 위주로 살짝 추가해 봤네요. 


게임별로 플레이동영상, 디스크, 케이스, 캐릭터, 로고, 표지사진 이렇게 6가지 파일을 준비해야 하다보니 몇개 안되는 게임이지만 잔손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많이 쌀쌀해 지고 있죠?
몸이 웅크려지고 움직이기 싫어질 시기입니다.

코로나와 추위.
2가지가 겹쳐서 더욱 밖에 나가는 일이 줄어들고 나른한 기분이 들 즈음,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진 않더라도,
구경만 해도 힐링이 될때가 있죠?

나이가 들면 옛사진을 보며 혼자 웃는 일이 생기게되는데,
게임의 경우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영상과 스냅샷을 올려봅니다.

테스트 영상 :

 


 

 

 

 

 

테마 레이아웃 파일과 미디어 세트는 아래 네이버 카페의 창작테마 자료실에서 등급을 만족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cafe.naver.com/attractmode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 네이버 카페

PC 어트랙트모드 한방팩과 레트로 게임 정보를 나누는 카페 #오락실게임 #뷰릭스 #하이퍼스핀 #PC월광보

caf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