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업그레이드 (1.7테라)

by 배고픈마리오 2019. 7. 19.
반응형

기존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432기가 짜리를 업그레이드 해 보았습니다. 이것 저것 추가하고 보니 용량이 4배 뻥티기 되었습니다. 용량이 1.7테라 정도 되는군요. AttractMode에 PC게임을 연결시키다 보니 PC게임 용량이 0.7테라 정도이고, 순수 레트로 게임 용량은 1테라 정도입니다.

용량이 켜지다 보니 어쩔수 없이 SSD 대신 HDD에 저장하게 되었는데, 게임변경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네요. 추가한 기종은 타이토 타입X와 테크노패럿 로더가 지원하는 세가 링엣지,링와이드 계열, 그리고 콘솔쪽으로는 WiiU를 추가해봤습니다. PS3는 레이아웃만 만들어놓고 연결을 아직 안했습니다.

마메는 60프레임 스무스 기능, 노네그, 한글메뉴를 지원하는 카제님이 컴파일한 EKMAME로 교체해 봤습니다. 60프레임으로 구동되니 확실히 화면 움직임이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리고 베젤파일이 누락된 게임도 가로/세로 화면종류에 따라 그에 맞는 디폴트 베젤이 표시되도록 마메에 전용 커맨드라인을 추가해주었습니다.

 

타이토타입X 일부 게임은 키보드로 키가 고정된 게임이 몇개 있네요. (ex. 더 비시바시)

일단 대부분의 게임은 윈도10에서도 문제없이 실행되는데,

일부 게임은 어트랙으로 연결 실행하면 포커스문제 생기는 게임이 있네요.

(원래는 게임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어트랙이 프리뷰 동영상재생을 멈추고 포커스를 실행되는 게임쪽으로 넘겨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게임 사운드랑 어트랙 프리뷰동영상 사운드랑 겹치는 ㅡㅡ;)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위 스냅샷으로 볼수 없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