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2테라 만들기 (How to make AtractMode Fullset (2TB))

by 배고픈마리오 2019.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2테라 만들기용 자료 공개합니다.

 

 

자료는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레이아웃 기준으로 작성되어 PC 게임과 PS3, WiiU 까지 지원합니다.

총 지원 게임은 대략 2500개 정도이고 롬파일까지 포함할 경우 2테라정도입니다.

풀셋은 실용량이 2테라가 되므로 2테라 하드에는 들어가지 않고 3테라이상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미리보기 동영상을 지원하나, 일부 레어한 메가시디나 PC엔진 시디롬 게임의 경우는 동영상 대신 정지 이미지 스냅샷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본 자료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시연 동영상과 똑같이 작동됩니다.

단지 롬파일이 없는 상태이니 실행은 안됩니다.

 

 

 

 

 

■ 다운로드 할 파일은 3개 입니다.

 

(1) AttractMode.2.5.1.Package.CSOne.7z (용량: 340MB)

(2) Mame_media.CSOne.7z (용량: 10.1GB)

(3) menu-art.CSOne.7z (용량: 11.2GB)

 

 

 

■ 설치방법

 

(1)번 파일은 어트랙트모드 실행파일과 제가 직접 제작한 레이아웃, 개조한 레이아웃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드라이브 루트 폴더에 압축풀어줍니다. (폴더생성없이 그대로 압축풉니다)

 

(2)번 파일은 마메용 미디어 파일입니다. 타이틀 로고(Wheel,Marquee)와 게임 전단지(Flyer), 미리보기 동영상(videos)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ttractMode>emulators>Mame 폴더안에 압축 풀어줍니다. (폴더생성없이 그대로 압축풉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을 풀었다면 AttractMode>emulators>Mame 폴더안에 flyer, marquee, wheel, videos 폴더안에 파일이 복사되어 있어야 합니다.

 

(3)번 파일은 마메이외의 전기종 아트웍 파일과 어트랙 메인메뉴용 아트웍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트웍 파일은 아케이드 펑크와 에뮤무비 사이트에서 공개된 자료들을 모았으며, 공개된 자료에 없는것은 구글링하거나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AttractMode 폴더안에 압축 풀어줍니다. (폴더생성없이 그대로 압축풉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을 풀었다면 AttractMode>menu-art폴더안에 파일과 폴더들이 복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본자료는 에뮬레이터 실행파일과 게임 롬파일, 디스크이미지 파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에뮬레이터와 롬파일 설치방법 :

AttractMode>emulators 폴더안에 에뮬별로 설치폴더와 롬파일이 들어가야 할 폴더를 미리 생성해 놓았으니

그안에 설치하면 됩니다.

마메는 최신버전의 공식 롬셋(바이오스 포함)을 그대로 받아서 Mame>Roms폴더안에 넣으면 되고,

마메에서 실행되는 2D 콘솔기종(아래사진에서 파랑색으로 드래그된 것들)의 롬은 Mame>Roms폴더의 하위폴더에 알아보기 쉽게 폴더별 구분해서 넣어줍니다.

 

그 이외 기종들은 공식화된 롬파일을 사용하지 않아서 롬파일의 파일명을 롬리스트상의 파일명과 일치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파일명은 AttractMode>Romlist폴더안에 있는 txt파일을 열어서 파일명을 확인하고 그와 똑같이 맞춰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회색으로 드래그 한 부분이 파일명입니다.

일치시키는 작업이 싫을 경우, 본인만의 롬리스트를 직접 만들어서 적용해도 됩니다.

필요없는 게임리스트는 삭제하거나 맨앞줄에 #을 적어주면 어트랙 실행시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회색으로 드래그 된 부분이 파일명입니다.

 

마지막으로 PC게임은 D드라이브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하려면

emulators 폴더안의 PC Game.cfg 파일을 NotePad++ 유틸로 열어서

rompath              d:\pc game\

위의 빨간 부분에서 드라이브 경로만 변경후 저장하면 됩니다.

 

※ PC게임 연결방법은 기존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https://malio.tistory.com/117

 

CSOne 테마 적용, 무작정 따라하기

PC 게임용 CSOne 테마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테마 레이아웃 파일을 어트랙트모드가 설치된 폴더의 layout 폴더안에 압축풀어줍니다. Pc Game.cfg 파일은 emulators 폴더안에 복사해줍니다. 테마 자료는 기..

mali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