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SSD 하드디스크 조합으로 어트랙트모드 메뉴화면과 테크노패럿 반응속도 빠릿하게~

by 배고픈마리오 2020. 2. 18.
반응형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어트랙트모드에 이것저것 많이 추가하다 보면 용량이 커져서 대용량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하드디스크는 특히 작은크기의 파일 로딩속도가 좀 느려서 답답할때가 있더라구요. SSD가 요즘 2테라까지 나오기는 했지만 가격이 넘사벽이고, 사실 2테라로도 부족하지요.

그래서 누구나 생각하게 되는 그것!
네. 하드디스크와 SSD의 조합입니다.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에 적용하려면, 일단 하드디스크에서 읽기 속도가 느리기로 소문난 소용량 파일들(이미지 파일들)을 SSD로 옮겨주면 이미지 뜨는 속도가 아주 빠릿해 져서 빨라진 속도 체감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였으니 참조하세요~

(팁 추가!)(첨부된 CFG 파일 업데이트완료)
테크노패럿 UI 로딩 속도를 올리기 위해 SSD에 복사하는 방법을 추가합니다.
테크노패럿은 최초 구동시 하드디스크 마다 차이가 있으나 보통 메인UI가 뜨기까지 2분~7분정도 걸립니다.
반면에 SSD에 복사하여 실행시킬 경우 3초이내에 열립니다. 엄청난 속도 차이지요? 

 

메뉴화면 동영상재생과 이미지 전환속도를 매우 빠릿하게 하는 방법!


하드디스크에 있는 어트랙트모드 실행파일과 미디어파일을 SSD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 45기가 정도의 여유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1. 사용하고자 하는 SSD 드라이브의 루트에 AttractMode 폴더를 생성합니다.
  2. 하드 디스크의 AttractMode>emulators>RetroArch 폴더를 제외하고 나머지 폴더와 파일을 사용하고자 하는 SSD의 AttractMode 폴더안에 복사합니다.
  3. SSD 드라이브에 AttractMode>emulators>RetroArch>_emulators>TeknoParrot 폴더를 생성합니다. 하드디스크의 AttractMode>emulators>RetroArch>_emulators>TeknoParrot 폴더안의 내용물중에서 Games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과 폴더를 SSD 드라이브의 AttractMode>emulators>RetroArch>_emulators>TeknoParrot 폴더안에 복사합니다.
  4. "cfg for SSD.zip" 압축파일을 SSD의 AttractMode>emulators 폴더안에 압축을 풀어 덮어쓰기 해줍니다.

 

파일갯수가 많고 용량이 큰 PC게임의 로딩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본인이 보유한 게임중 원하는 게임을 골라 하드디스크에서 SSD로 복사하여 실행 가능합니다.

  1. SSD 드라이브에 PC GAME 폴더를 생성합니다.
  2. 하드디스크 PC GAME 폴더안의 복사하고자 하는 게임 폴더들을 선택하여 SSD 드라이브의 PC GAME 폴더안에 복사합니다.
  3. 기존 하드디스크 PC GAME 폴더안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들을 마우스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가서 [대상], [시작위치] 항목의 경로값을 SSD 드라이브 명으로 수정해줍니다. 예를 들어 SSD 드라이브가 D드라이브라면 기존에 G:\PD GAME\~~~~ 로 되어 있는 부분의 GD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CFG 파일 다운로드

cfg for SSD.zip
0.08MB

어트랙트모드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가
G드라이브 일때 사용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