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팁

광고없는 반디집 6.26 다운로드

by 배고픈마리오 2020. 4. 22.
반응형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이 2020년 3월3일 7.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라이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라이센스가 스탠더드 에디션(무료), 프로페셔널 에디션(5PC당 33,000원), 엔터프라이즈 에디션(1PC당 22,000원)으로 구분이 되면서 스탠더드를 제외하고 모두 유료화 되었습니다. 스탠더드는 일반사용자 및 ,기업, 공공기관도 여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찌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사입장에서는 당연히 조치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지금까지 기업의 상업적 이용도 무료로 해준것은 개발사의 특별배려였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무료인 스탠더드 에디션은 기능제약이 생겼습니다. 광고가 추가되었으며,업데이트 체크 중지를 할수 없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을때마다 수시로 팝업이 뜨면서 업데이트 강요를 합니다. 물론 업데이트 취소 버튼을 눌러 중지할수 있으나 귀찮은 팝업이 뜨는건 막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지 않고 이미지 파일을 미리보기 할수 있었던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설치는 온라인 설치만 지원하며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오프라인상에서 직접 설치는 할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반디집 6.xx 버전은 무료임에도 광고가 없고, 압축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은상태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업데이트 체크 여부도 사용자가 on/off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6점대 버전의 마지막인 6.26버전을 포털 사이트에서 구할수가 있으나 좀 지나면 7.0 버전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대부분 사라질것으로 예상되는바(이미 반디집 홈페이지에서는 사라짐) 이글을 통해 자료를 보전하고자 합니다.

반디집 6.26버전이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디집 6.26 설치파일 다운로드

BANDIZIP6.26-SETUP.EXE
6.24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