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팁

윈도우10 인텔 AC9260 무선랜카드에서 aptX 코덱 사용방법

by 배고픈마리오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고픈마리오입니다.
aptX 코덱을 사용하면 PC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마치 유선 이어폰을 쓰는것과 같이 음질이 대폭 향상되고 지연시간 또한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USB 연결방식의 블루투스 동글을 쓰는분은 CSR 전용 드라이버로 aptX 코덱을 사용할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고가인 인텔 AC9260 무선랜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기본 드라이버로는 aptX 코덱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고가의 PC메인보드에는 인텔의 고성능 무선랜 카드(와이파이와 블루투스 통합카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모델명은 현재 AC9***시리즈까지 나와있습니다. 기본 드라이버가 aptX를 지원하지 않기에 다른 방법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이 웹상에 나와있어 이번에 제가 직접 설치해 보니 기능이 잘 작동하기에 소개해 봅니다.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aptX코덱을 지원해야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은 DELL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인텔 AC8260을 위한 드라이버인데,
AC8260 모델뿐 아니라 상위모델인 AC9 시리즈에도 적용이 됩니다.
설치한 후 재부팅하면 aptX 코덱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DELL Blutooth aptX driver for ac8260 above.7z
4.64MB

 

재부팅후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시키니
윈도우10 우측하단의 시계창 부분에 aptX 연결이 되었다는 작은 팝업창이 뜹니다.
사용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 모델에 따라 설정창은 달라질수 있겠지만, 대략 아래와 같이 속성창의 사용자 지정항목에 기존에 없던 aptX 지원 활성화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이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으니 따로 다시 체크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적용후 음악을 들어보니 음질과 음량이 확실히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