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르기/관심물건

LED 온도감지 세면대 필터 (수도꼭지 교체 )

반응형

 알리 익스프레스를 탐방하다보면 신기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오늘 발견한 물건은 요놈입니다.
세면대 수도꼭지 끝단의 노즐을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물을 틀면 LED 불빛이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나오는 물의 온도에 따라 LED 색상이 달라진다는 것이며, LED 라이트는 별도 건전지가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내부에 작은 프로펠러 같은 것이 들어있어 자가 수력발전을 해서 전기를 생산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한번 장착해두면 더이상 신경쓸 필요가 없는 아주 혜자 아이템이더군요.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에 장착해주면 아주 인기 좋을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불현듯, 이런 좋은 아이템을 네이버 스토어 운영자들이 그냥 넘길리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제품이 상당히 많이 나오더군요. ^^
전부 중국공장에서 주문제작하는 방식인것 같던데, 그래도 알리산 보다는 좀 더 기능이 더 들어가 있었습니다. 내부에 50원짜리 동전만한 작은 필터를 넣었더라구요. 요즘 수돗물이 더러운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이 작은 필터가 정수기 필터처럼 성능이 월등한것도 아닐거라 효능은 좀 의심되지만, 나름 차별화 노력이 보이더군요. 그리고 KC인증도 받다 보니 알리산 보다 4~5배정도 높은 가격대를 보입니다. 

알리산은 아래 사진과 같이 별도 필터는 없고 눈에 보이는 불순물 정도 걸러주는 스테인레스 철망만 있습니다.

 

 

사이즈는 아래와 같구요. 일반적인 주택과 아파트의 세면대 수전에는 거의 다 호환됩니다.
기존 노즐은 작은 스패너로 너트 풀듯이 돌려줘서 분리해내고
요놈을 돌려서 장착해 주면 되기에 작업은 간단합니다.
(다만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무리하게 쪼이면 부러질수 있으니 이점만 주의하면 되겠네요.)

 

물건 좌표입니다. 사진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제품페이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한국분들의 제품리뷰가 상당히 많은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미 아실만한 분은 아시는 인기 아이템인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