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용 월광보합 테마 업데이트!!

by 배고픈마리오 2022.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고픈마리오입니다.
어트랙트모드용으로 1080P 고화질 월광보합 게임기를 흉내낸 테마를 공개한지 몇년이 지났습니다.
사실 지금으로 부터 약 1년전에 업데이트를 하긴 했었는데 공개는 이제야 하게 됬네요.

※ 예전 포스팅 글 참조
https://malio.tistory.com/312?category=714657 

 

어트랙트모드 월광보합 테마 버전업 작업

 주말에 PC용 어트랙트모드의 월광보합 테마를 좀 만져보았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게임목록에서 각 게임기 기종을 확인할 수 있도록 롬리스트 작성시 기종이름을 텍스트 문구로 넣고, 선택한

malio.tistory.com

 

기존 공개했던 버전과의 변경점은 크게 몇가지가 있는데요.
게임 선택 박스가 가운데 고정이 아니고, 위/아래 방향키를 누를때 마다 이동한다는 것과,
게임이름 앞에 게임기 기종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추가해주는 기능, 그리고 미리보기 동영상의 화면비율을 선택하게 하되, 세로화면 게임의 경우는 좌우 빈여백을 자동으로 베젤로 채워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외관상으로 월광보합 (판도라 박스) 로고를 반짝거리게 애니메이션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기능설명 동영상입니다.
이번에는 클로바더빙의 여성 목소리를 넣어서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SJuHNb2Uf-s

 

게임기종 아이콘은 32X32 픽셀 사이즈 이며,
게임기 로고, 게임기 미니어처 이미지중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콘은 웹상에 공개된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일부 부족한 아이콘은 직접 제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 혹시나 아이콘의 권리를 가지신 분이 배포를 원하지 않는다면 저에게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후 조치하겠습니다.)

아래사진은 어트랙트모드의 필터기능을 이용하여 게임기별 또는 장르별로 표시했을때의 스냅샷입니다.

 

■ 월광보합 테마 v.1.4.3 다운로드 :

[ ! ] 테마 자료는 개인용도로만 사용하세요.
제작자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수정하는것을 금합니다.

Pandora's Box Theme v1.4.3 for AM.7z.001
19.00MB
Pandora's Box Theme v1.4.3 for AM.7z.002
11.32MB

 

■ 설치방법 :

다운받은 파일을 반디집(BANDIZIP)을 이용하여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아래 3개 폴더가 나옵니다.
layouts, meu-art, modules
이 3개의 폴더를 어트랙트모드 실행파일이 있는 곳에 넣어줍니다.

세팅시 확인사항
(1) layouts>Pandoras Box HD>systems 폴더안에 있는
이미지 파일의 이름과 어트랙트모드의 필터 이름은 일치시켜주어야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2) layouts>Pandoras Box HD>consol 폴더안에 있는
이미지 파일의 이름과 emulators cfg의 system 이름은 일치시켜 주어야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3) menu-art>common 폴더안에 있는
로고 이미지 파일의 이름과 emulators cfg의 system은 이름을 일치시켜 주어야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4) menu-art>mame>bezels 폴더안에 있는
베젤 이미지 파일의 이름과 romlist의 name은 이름을 일치시켜 주어야 베젤이 표시됩니다.
(emulators cfg에 artwork 인자에 bezel 요소가 추가되어 있어야 하며 마메 이외의 다른 에뮬레이터도 방식은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