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나노블럭

초대형 나노블럭 닥터슬럼프 아라레 만들기

by 배고픈마리오 2016. 10. 4.
반응형

초대형 나노블럭 아라레 만들기


닥터슬럼프 만화에 나오는

귀여운 여자 안드로이드 로봇인

아라레가 지난 6월인가요?

나노블럭 제품으로

출시됬습니다.


창고에 방치하던터라

먼지만 먹는녀석을

그냥 둘수가 없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닥터슬럼프 만화는

제가 국민학교(지금의 초등학교)때

손바닥만한 500원짜리 해적판

만화책으로 처음 접했던

녀석 인데요.


드래곤볼을 그린 토리야마 아키라씨의

작품입니다.


그러다 보니 손오공의 어린시절을 그린

드래곤볼 만화에서

잠시 출연하기도 하지요 ㅎㅎ



닥터슬럼프 만화의 트레이드 마크는

 똥! 이죠

지금보면 유치할지 몰라도

어린시절에는 어찌나 웃기던지.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 초대형 나노블럭 아라레 제품은

와이즈호크(WISEHAWK)사에서

나왔습니다.


디자인 원작은 

카와다 나노블럭 창작유저라고 하는데요.

대륙의 중꿔~형들은

그런거 상관없이

그냥 복사하지요 ㅡ,.ㅡ


어쨌거나 대륙덕분에 일반인도 부담없이

만들어볼수 있어서 좋긴한데

원작자 입장에서는

기분 상당히 나쁘겠죠....




박스 크기는 제법 큽니다.

33cm x 24cm x 4.5cm




디자인은 위의 이미지를

재현한것 같습니다.


원작은 머리를 살짝 한쪽으로

갸우뚱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와이즈호크사 제품은

그냥 정면 응시로 표현했더군요.





상자는

전면을 통채로 오픈하는

고급형 방식은 아니고

그냥 윗부분 뚜껑여는 방식이더군요.

내부에 한번더 박스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중국 레고 블럭포장과

동일하네요.




박스~ 오픈~

블럭수 1647개

블럭봉지가 터질듯이 빵빵합니다.




조립설명서는 책자형으로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블럭품질은 와이즈호크의 상위브랜드인

위글 블럭과 동일한것 같습니다.

위글 신데렐라성 조립할때와

손맛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기존 Wisdhawk의

헐랭이 블럭과는 달리

아주 견고하고 색감이 좋습니다.

좋게 말하면 견고하고

나쁘게 말하면 많이 뻑뻑합니다.


하지만 특정블럭. 특히 ㄱ자 블럭은

가운데 모서리 부분결합이 헐렁합니다.




안경이 없고, 입모양을 만들어 주지

않은 모습입니다.

많이 어색하죠 ㅎㅎ




입과 모자의 양날개입니다




입을 조립해주었는데 아직도 어색!

아라레의 포인트인

안경을 만들어 줍니다




안경을 쒸워주니

훨 낳네요 ㅎ




얼굴보다 작은

몸통 만들기~


빨간 나비넥타이는

몸통과 결합부분이 1x1부위밖에

되지 않아 헐렁한편이니

접착제사용은 권해드립니다.




양팔 결합!


지금 사진 올리면서 알았는데

경례하는 왼손부분에

제가 블럭 조립을 몇개 누락했네요.

있어야할 손가락이 날아갔네요.


요즘 실수가 많네요.




위사진에서 동그라미 친 부분은

특히 결합이 헐렁하니

프라모델 접착제를 사용하여

고정해 주었습니다.


안경과 입도 헐렁하긴 한데

이건 착탈을 위하여 그냥 놔두었습니다.




롤러스케이트 부분과

다리의 결합기믹은

아주 신선하네요.




이제 3단 합체!!


완성사진 올립니다.


완성후 높이는 약 18cm 정도 됩니다.


이사진은 아직 왼손의 노란장갑부분

수정을 안한 사진입니다.












모자 양쪽의 날개결합부분이

구조적으로 약한데요.

저는 사진상의 동그라민 친 부분처럼

남는블럭으로 보강을 해주었더니

아주 견고해지더군요.
















초대형 나노블럭 들이 크기만 크고

디테일은 좀 떨어지는 부분이

없지 않았는데,

이제품은 캐릭터의 특징을

잘 잡으면서, 섬세하게 잘 표현된것 같습니다.

창작자분의 다른제품이 궁금할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왼손 조립누락된 블럭 보강하고

원작그림처럼

머리를 살짝 갸우뚱하게 해준

사진 한장 올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