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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사용후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 직렬구조에 대한 고찰 (Dyson Cyclone V10 Series Structure)

by 배고픈마리오 2018.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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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슨 싸이클론 V10


다이슨에서 이번에 새로나온

신형 무선 청소기 V10은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변경되었죠.

먼지통이 몸체와 직렬구조로

나란히 붙어있는 형태가 되었는데

다이슨이 자랑하는 직렬구조에 대해

세부적인 고찰을 해볼까 합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다이슨이 자랑하는 직렬구조에 대한

도식도입니다.


V8 모델 대비 V10이

 흡입경로가 일직선으로 단순화되었다는것을

알아보기 좋게 표시한 그림으로써,

다이슨 측은 이로 인해 효율이 좋아졌고

흡입력도 증가하였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흡입경로가 일직선 직렬구조일까요?


결론은 아니다 입니다.


아래 도식도를 한번 보시죠.

직렬구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흡입경로를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흡입봉을 통과한 공기는

먼지통 안으로 진입시에 90도로 한번 꺾인후

1차 싸이클론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다시 90도로 꺾어서

2차 싸이클론 실린더쪽으로 진입하게되고

모터팬으로 진입하기직전 다시 꺾여서

진입하고

모터팬을 지나 헤파필터를 거쳐

최종외부로 배출될때 다시 90도로 꺾여

사이드로 배출됩니다.





눈썰미가 있는 분은 아시겠지만

공기가 흡입봉에서 먼지통으로 진입하는 부분에서

90도로 꺾이는 부분의 회전반경 좁고,

공기가 빠져나가는 통로 구멍이

좁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것입니다.


이런 독특한 구조때문에

V10은 V8에 비해

흡입구가 막히는 문제(Jammed)가

더 빈번하게 발생할 것입니다.


다이슨도 당연히 이런 문제를 알고 있겠지요.

친절하게도 내부가 막혀버렸을때 알려주는

램프 기능을 추가해 놓았더군요.





이럴 경우 제품을 분리하여

내부에 끼여있는 덩어리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친절하게 램프기능까지 넣어놓았지만

기본 구조자체가 막힘에 강하도록 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P.S) V10은 V8 카본 파이어에 비해

흡입력이 감소하였습니다.

V8 카본 흡입력 : 155AW

V10 흡입력 : 151AW


역대 다이슨 무선청소기 라인중에서

신형모델이 과거모델보다 맥스 흡입력이

약했던 사례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V8 카본 파이어는 다이슨의 자충수

다이슨은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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