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팁

유튜브 채널아트 대문 꾸미는 방법

by 배고픈마리오 2019. 12. 9.
반응형

유튜브 채널을 보면 블로그 대문 이미지처럼 이쁘장하게 꾸며놓은 타이틀 이미지를 보셨을 겁니다.

재 유튜브 채널 대문이 너무 횡하고 썰렁해서 채널아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면서 익힌 지식을 공유차원에서 기록해봅니다. 이제 시작하려는 유튜버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널아트 이미지는 데스크탑 PC에서 유튜브의 본인 채널 페이지에 가보면 우측 상단에 카메라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업로드 창이 뜨구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반영이 되는데요. 사용되는 이미지는 규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추천하는 이미지 크기는 2560x1440 사이즈이며 용량은 최대 6메가까지 가능하나 로딩속도를 줄이기 위해 1메가 이내로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올린 채널아트는 요거입니다.

 

잘 보시면 중요한 로고나 문구는 한가운데에 몰려있는 걸 발견하실수가 있을텐데요. 이렇게 만든 이유가 있습니다.

요즘 모바일 기기 이용자의 증대로 휴대폰에서 보여지는 화면도 중요한데요,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탑PC, TV 등 기기별로 화면에 보여지는 범위가 다릅니다. 그래서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정보화면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모바일 규격 사이즈  범위안에서 모든 내용을 집어넣어 주는게 좋습니다. 사이즈 범위는 아래 사진을 보세요. 이걸 참조해서 제작하면 좋겠지요?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탑 PC:

 

그리고 빠질수 없는 문구가 바로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문구이므로 사용하시기 편하도록 제가 만든 이미지를 올려봅니다.

배경색이 투명이므로 맘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별 사이즈규격이 안내되어 있는

포토샵용 PSD 파일도 공유합니다.

 

■ 이미지 다운로드 :

구독과 좋아요.png
0.01MB
유튜브_채널아트_PSD.zip
5.6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