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후기

외장하드 추천 1위 WD New Elements 5테라 Portable

by 배고픈마리오 2020. 2. 17.
반응형
 작고 조용한 외장하드를 찾고 있던중 써보니 괜찮은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저는 예전에는 웬디 3.5인치짜리 외장하드 8테라를 해외직구로 구한뒤, 적출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이것도 쓰다보니 하드 공간 부족의 압박은 사라지질 않더군요.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을 지속적으로 꾸미다 보니 용량압박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새 하드를 물색중에 이번에는 좀 작고 이동성 좋은 외장하드를 구하기로 맘먹고 2.5인치 하드를 찾아봤습니다. 2.5인치대 소형의 경우는 현재 5테라 용량이 가장 크더군요.

여러가지 사안을 감안해 봤는데,
제가 선택한 외장하드는 (웬디) WD New Elements 5테라 외장하드입니다.

 

 

 

제가 고려한 사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음이 없이 조용한가?

2) 크기가 작아 이동이 편한가?

3) 디자인이 요란스럽지 않고 깔끔한가?

4) 전송속도는 빠른가?

5) 가격이 최저가인가?

6) 배송이 빠른가?

 

 저는 소음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았는데요. 8테라 내장하드는 너무 비싸고, 대신 적출해서 사용가능한 8테라 외장하드들은 제조사를 가리지 않고 모두 소음과 진동이 크더군요. 시게이트든 웨스턴디지털이든 뭐든간에 소음이 기존 4테라 하드에 비해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틱틱 거리는 소리와 웅하는 진동음은 정말 듣기 싫었지요.
반면 웨스턴디지털(WD) 뉴 엘레먼트 포터블 외장하드의 경우는 제가 산 1대 한정이 아닌 여러대를 사용할 기회가 있어 직접 구동해 봤었는데요 정말 조용했습니다.

 두번째,세번째 사안은 외관 디자인 부분인데요, 크기가 한 손바닥안에 다 들어오고, 디자인도 아무곳에나 놔 두어도 어울릴 만큼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맘에 들었습니다. 보통 플라스틱 바디의 경우는 왠지 가벼워 보이고 싼티가 날수 있는데 이녀석은 무광 블랙 재질로 가벼운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전송송도도 USB3.0을 지원하여 속도 테스트를 해보면 평균 최대 전송속도가 140메가 가까이 나오더군요.

마지막 사안은 가격과 배송부분인데요, 역시나 직구가 더 싸지만 저는 당장 필요한 터라, 국내 판매처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국내는 가격이 거의 고정이더군요. 다 고만고만했습니다. 

 

 

 

02/17일 기준이므로 소폭 변동이 있을수는 있습니다만, 판매자간 금액차이는 없다고 봐야 겠습니다.
그렇다면 사은품이나 부가혜택을 비교해야 하는데,
제가 볼땐 쿠팡이 가장 추천할만 하더군요.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고, 무엇보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바로 오니 말이죠.

 

 

 

현재 이녀석이 외장하드 부분 1위라고 합니다.
천개가 넘는 사용기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는것도 좋을 겁니다.

사용기, 구매평 보기

 

좀더 상세한 제품정보는 아래 사진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D Elements Portable 휴대용 외장하드 + 파우치 WDBU6Y0050BBK-WESN, 5TB,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