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 아토미스웨이브 게임 테스트 with 레트로아크(북두의권/킹오파 네오웨이브)

by 배고픈마리오 2020. 3. 10.
반응형

기존에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에는 오락실 기판인 아토미스웨이브나 나오미 게임들을 Demul 에뮬에 연결하였었는데요, 최근 Flycast 에뮬이 점점 발전하여 구동율이 좋아졌다고 해서, 에뮬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레트로아크의 flycast 코어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레트로아크는 레이아웃기능을 이용하여 베젤을 적용할 수가 있고, 다양한 종류의 쉐이더를 골라 화면 품질을 올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키설정 같은 경우는 Demul이 좀더 직관적이고 빠르게 키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북두의권 : 심판의 쌍창성 권호열전, 킹 오브 파이터즈 네오웨이브 2가지 게임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Demul 보다 게임이 더 쾌적하게 구동되는 것 같습니다.

화면도 훨씬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구요.

저는 일단 원본 게임화면에 맞게 화면비율을 4:3으로 하고

양사이드의 남는 공간은 베젤을 적용하였습니다.

레트로아크 설정>비디오설정에서 화면비를 1:1 PAR (4:3 DAR)로 하고 레이아웃을 켬으로 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취향에 따라 베젤없이 화면비율을 16:9 와이드로 하여 화면을 꽉차게 할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끄면 베젤이 사라지며, 비디오 설정에서 화면비를 16:9로 선택하면 꽉찬 화면으로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