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후기

슈퍼패미컴 무선 게임패드 리뷰&좌표 (SNES Wireless Controller)

반응형

 

요즘 다양한 무선 게임 패드(컨트롤러)가 나오고 있는데, 이번에는 레트로 게임 감성을 느낄수 있는 게임패드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슈퍼 패미컴 패드 모양의 무선 패드 인데요. 최근 추세에 맞게 여러가지 기종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X-input과 D-input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슈퍼패미컴 미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은 달랑 10달러수준이니 엄청나게 저렴하죠. 좌표는 글 마지막 부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박스 포장은 이렇습니다. 저는 2인 플레이를 위해 2개 샀습니다.

 

내용물입니다.

 

충전용 USB 5핀 케이블과 2.4Ghz 무선 아답터와 슈퍼패미컴 미니에서 사용할수 있는 전용 무선 아답터까지 들어 있습니다.

 

게임패드 전면과 후면 사진입니다.

 

레트로플래그사의 메가드라이브 유선 6버튼 패드와의 크기 비교사진 입니다.
크기는 비슷합니다. 외관 마감은 레트로플래그사 제품보다는 좀 떨어집니다.

 

다양한 기종을 지원합니다.
닌텐도사의 미니 기기는 물론이고 윈도우 PC, 닌텐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TV박스, 라즈베리 파이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초기 페어링은 스타트+셀렉트+방향키 위쪽을 1초간 누르고 있으면 LED가 깜빡거리면서 연결작업을 시도합니다.
연결이 되면 LED 는 계속 켜져있습니다.

10분동안 사용을 하지 않으면 슬립모드를 들어가는데 다시 사용하려면 스타트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초기 페어링시 D-input 방식으로 연결됩니다. 만약 XBOX360 컨트롤러와 호환되는 X-Input방식으로 연결하려면, 셀렉트+L+X 키를 눌러주면 되며, D-Input 방식으로 되돌아 가려면 셀렉트+L+Y 키를 누르면 됩니다.

라즈베리에서는 기본세팅인 D-Input방식을 권장드립니다. X-input방식은 PC에서 사용할때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요놈은 터보버튼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가격도 싼데 이 기능도 다 지원하네요 ㅎㅎ
터보로 사용할 키와 셀렉트버튼을 동시에 1초정도 눌러주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해제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250mA이며, 충전은 5V 500mA로 충전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충전용으로 많이 쓰는 5V 2A짜리 고속충전기는 무리가 갈수 있으니, PC의 USB선으로 충전하는게 가장 안전해 보입니다. 완충은 2시간정도 걸린다고 하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불이 꺼집니다.

설명서 사진입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설명서는 스캔하거나 사진찍어서 보관하는게 좋더군요.

 

버튼 키감은 괜찮은 편입니다만,
십자키가 다소 뻑뻑한 편입니다. 레트로플래그사의 메가드라이브용 패드 십자키보다는 조작감이 좀 떨어져서 승룡권 같은 커맨드는 좀더 정확한 입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적응되면 승룡권 커맨드도 잘 쓸 수 있습니다.

슈퍼패미컴 미니 케이스와 같이 찍어본 사진입니다.
깔맞춤이죠? 왼쪽에 있는 슈퍼패미컴 케이스는 추가로 리뷰할 예정입니다.

 

무선을 써보면 유선은 못 쓴다는 말은 진리인것 같습니다.
10달러대 무료배송 알리 좌표입니다. 배송기간은 대략 2주일정도 잡으면 됩니다.
제가 구매할때는 10.37달러 였는데 지금보니 소폭 변동이 있는것 같네요.
그래도 싸다는 사실은 변함없습니다.

제가 구매한 좌표입니다. 현재 가장 저렴합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