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트랙트모드 & 마메 & 에뮬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3.0버전 (8TB)

by 배고픈마리오 2020. 12. 13.
반응형

어트랙트모드 한방팩 3.0버전 (8테라 버전)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을 오랜만에 버전업을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라즈베리파이4 가지고 노느라 어트랙에는 시간투자를 못했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들을 몇가지 적용해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개인적인 만족도는 좋습니다.
이하 제가 적은 내용들은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신규로 추가한 테마로는 크게 닌텐도 스위치, 건슈팅, 컨트롤러 테마로 3가지가 있습니다.
월광보합 테마는 기존테마의 목록 커서 이동방식을 변경하고 외관을 좀더 보기좋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테마는 가장 공을 많이 들인 테마입니다.
사실 올해 7월부터 시작했으나 공백기가 길었다가 이제야 완성한 것인데요.
특이점이라면 동숲이나 포켓몬 피카츄, 스플래툰 같은 스위치 전용 에디션을 그대로 재현 했다는 것입니다.

건슈팅 테마는 말 그대로 건슈팅 게임을 위한 테마인데요. 비싼 건콘이나 비교적 저렴한 위모컨을 이용하여 동시 2인용이 가능토록 세팅해보았습니다. 대형 오락실에서나 할수 있었던 건콘게임을 집에서 둘이서 즐길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컨트롤러 테마는 어트랙트모드 한방팩을 실행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기본적인 기능키와 단축키들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락실(아케이드)게임은 변함없이 마메나 전용에뮬레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콘솔게임은 이번에 실행 에뮬레이터를 레트로아크로 모두 전환하였습니다. 콘솔게임에 한해서는 레트로아크가 마메보다 완성도가 높아서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부가기능이 적은 독립형 에뮬과 달리 레트로아크는 다양한 화면 섀이더 효과와 16:9 와이드 화면의 좌우여백을 꾸며주는 오버레이 베젤 적용이 가능하여 외관상으로도 더 보기 좋게 되었습니다.   

특히 3DS 기종에 레트로아크 Citra 최신 코어를 적용함에 따라 이제 좌우 여백을 멋진 오버레이 베젤로 매꿀수 있으며, 패드나 마우스로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버전업 사항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 테마 3종 제작, 기존 월광보합 테마 버전업, 기타 테마 레이아웃 파일에 잡다한 사항을 변경
2) 게임목록의 게임수 추가에 따라 자작 미디어 파일을 대량 추가.
3) 휴대용게임과 가정용 콘솔게임 에뮬레이터를 레트로아크로 변경, 16:9 와이드 화면을 위한 오버레이 베젤적용
4) 3DS 에뮬레이터를 레트로아크로 변경, 이제 패드 사용이 가능하며 마우스로 터치와 글자쓰기 가능
5) 건콘(위 리모트 컨트롤 이하 위모컨)를 사용하여 건슈팅 게임 2인 동시 세팅
   (아토믹스웨이브, 나오미, 기타 테크노패롯 게임, 모델2,모델3, 마메, 위 )
6) 마메와 레트로아크의 단축키, 기능키 통일
7) 마메에 4인용 조작키 설정 등록

 

테스트 영상입니다.

 

업데이트한 PC월광보합(판도라박스) 테마 영상입니다.
youtu.be/mPKT3YGYVj4

 

스냅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