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후기

패미컴 탐정클럽 1편 사라진 후계자 한글판 엔딩후기+토굴 맵

by 배고픈마리오 2021. 9. 2.
반응형

 과거 8비트 패미컴 게임기의 추리게임이였는데 최근에 스위치 게임으로 리메이크가 되었지요? 언어의 압박만 없으면 재밌게 즐길수 있는 게임인데 리메이크작도 여전히 한글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언어의 장벽이 상당한 게임이였지만, 얼마전 진행되고 있는 한글패치 자료를 적용하여 3일만에 엔딩을 봤습니다. 한글패치는 아직 100% 완성작이 아니라 일부 번역이 안된 부분이나, 오타가 약간씩 있지만 플레이하는데는 지장이 없었고 100% 완성이 된다면 상당한 수준의 한글화 작품이 될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은 그리 길지는 않았고 그런대로 적당하다고 보입니다.
이 게임은 음성(일본어)까지 지원하는데 성우들의 목소리 연기가 좋습니다.
게임음악도 현대적으로 편곡되어 좋은편이였구요. 재미있는건 게임설정에서 음악을 과거 패미컴 레트로 스타일로 변경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림체와 그림의 구도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탐정사무소의 동료인 아유미의 첫 등장신은 마치 이스2의 리리아를 연상시키더군요 ^^

 

과거 8비트 패미컴(패밀리)게임기 시절엔 이게임이 있다는 정도만 알았지 정작 플레이해본적은 없었는데요. 오래전 게임의 리메이크이지만 스토리가 참 흥미롭습니다. 후반부에는 마치 한국 드라마의 스토리 전매 특허(출생의 비밀과 비극적인 과거 얘기들)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잠시 눈시울이 뜨거워지기도 했네요.
추리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단연 추천드립니다.

스포와 상관없는 엔딩장면 몇장입니다.

 

엔딩을 보고 나면, 타이틀화면에 모든 게임음악을 골라 들을수 있는 [음악 감상] 메뉴가 추가됩니다.

 

 

게임은 1장~ 11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11장에는 토굴 미로를 탐색하는 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어두워서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메뉴에서 [회상한다]를 선택하면 손전등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화면이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글쓰는 중에 게임의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 위 사진에도 오타가 보이네요.
그건 토굴의 안쪽에 있는 의 열쇠인겁니까! →

 

 

 

마지막으로 제가 그린 토굴 맵을 올려드립니다.

길이 간단하기 때문에, 심한 방향치만 아니면 쉽게 목표장소에 도달할수 있을것입니다. ^^

 

 

※ 깜박했네요. 한글패치는 잎사귀소년님께서 진행중입니다.

https://blog.naver.com/keethemoon/222482821904

 

패미컴 탐정클럽 사라진 후계자 한글패치

해당 자료는 문제가 생길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__readme.txt를 읽어주세요. 확장자를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