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만사

경주 지진 진도 5.8 역대 최고의 지진이네요.

by 배고픈마리오 2016. 9. 12.
반응형

12일 밤7시44분경 지진이 나서

 전국이 난리입니다.

진앙지는 경주인데요.

진도는 5.1 

그리고 한 50분후 다시 두번째

지진이 경주에서 다시 발생했는데

진도가 무려 5.8 입니다.


모두 많이들 놀래셨죠.

아이들은 더 놀라더군요.

생전 처음 경험일테니 말이죠.



저는 창원인데, 정말 평생

이렇게 심한 지진은 처음이네요.


침대에 누워서 이어폰끼고

폰으로 동영상 보던 중이였는데

몸이 좌우로 흔들리길래

저는 아이들이 또 침대에 올라와서

장난치느라 뛰고 있는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있다가, 

갈수록 심하게 흔들리고

 창문도 덜덜거리며 흔들리길래

일어나보니 내주위에는 아무도 없고

방 전체가 흔들리는겁니다.

@_@


방문도 열리다 말다를 반복중이고

이걸 2번이나 경험했네요.



지금까지 최대 규모는

2004년5월29일에 발생한 진도5.2의

경북 울진에서 동쪽으로 80km

떨어진곳에서 발생한 지진인데요.


이번은 그 기록을 갱신해서

역대 최고입니다. 




한반도의 단층을 보면

아마도 이번 지진은 양산단층의

영향이 아닐까요?


아니면 북한 김정은 의 핵실험의

 여파인지???


우리나라도 이젠 안전지대가 

아닌것은 틀림없네요.


동해안의 원자력 발전소들도

이젠 안전하지가 않은듯 싶습니다.

에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