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후기

승룡권이 잘 나가는 무선 게임패드 GameSir T4 Pro 리뷰 (십자키 조작성 극강!)

by 배고픈마리오 2020. 11. 12.
반응형

얼마전에 관심있는 물건 주제로 글을 썼던 무선 게임패드 GameSir T4 Pro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게임써? 라는 브랜드는 최근에 안드로이드 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닌텐도 스위치 형태의 유선 게임컨트롤러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중국 제조사이지만 게임 컨트롤러 분야에서 제법 알아주는 브랜드인것 같더군요.

지난번 글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지난 글: malio.tistory.com/289

 

원하는 기능을 다가진 GameSir T4 Pro 게임패드 (광군제)

현재 저는 엑박360 호환패드인 사이복스2 유선 게임패드를 사용중인데요. 조작감이나 편의성은 만족하나, PC만 지원하는 점과 유선이라는 점이 불만이라 다른 쓸만한 컨트롤러를 검색중이였는데

malio.tistory.com

다시 한번 이 게임패드의 스펙을 요약하자면, PC스팀(엑스인풋 유무선), 닌텐도 스위치(블루투스/유선), 안드로이드/iOS, 라즈베리파이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 폰 홀더를 통해 휴대폰을 거치하여 사용가능하며, 자이로6축센서, 배터리용량 600mAh, LED 버튼, 프로그래밍 가능한 백버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상자를 받았는데 역시나 별도 박스없이 뽁뽁이 한겹에 비닐포장으로 왔었는데요. 모서리 부분이 약간 구겨지긴 했지만 생각외로 상태가 괜찮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에어 메일 형태로 왔더라구요. 보통 알리에서 산 중국제품들은 배를 타고 인천항으로 들어오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건 비행기를 타고 왔네요. +_+

박스 디자인과 종이 재질부터 중국 싸구려 제품의 느낌이 전혀 나지 않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내부 구성물들입니다.

연결 케이블은 C타입입니다. 설명서 책자를 비롯 여러가지 종이가 있는데요. 과거 PC부품 메이커들이 자기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하려고 제품안에 브랜드 로고 스티커를 같이 넣어주곤 했었는데, 이 회사도 자사 브랜드 로고 스티커를 큼지막하게 넣어놓았습니다. 참 특이하네요.
그리고 종이류들의 재질이 일반 종이가 아닌 아주 부드러운 무광재질이라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쓸때 없이 고급이네요.^^

 

 

패드를 꺼내면 휴대폰을 장착할수 있는 폰 홀더가 안에 들어있습니다.

USB 무선 리시버와 폰고정용 홀더입니다.
리시버는 요즘 제품치고는 크기가 좀 많이 큰편입니다. USB단자 연결부를 제외한 길이가 53mm입니다.

 

뒷면에는 프로그래밍 할수 있는 백버튼이 있습니다.
백버튼의 초기상태는 A,B,X,Y,가 기본으로 배정되어 있습니다.

 

그립부분은 손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표면에 미세한 돌기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감촉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만, 고무 그립이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마도 가격대가 저렴하다 보니 어쩔수 없는 부분인듯 합니다.

 

상단에는 홀더 결합부와 유선/충전 케이블용 C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트리거 버튼은 스위치 프로콘과 같은 형상이며 누를때 마다 쫄깃쫄깃한 감촉이 느껴집니다.

 

휴대폰 홀더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홀더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패드의 유선/충전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도록 홈이 파져 있습니다.

 

휴대시 부피를 줄이기 위해 홀더는 이렇게 접을수도 있습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패드 전원이 켜집니다.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에 LED 불이 들어오는데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쁩니다.

 

라즈베리파이에서도 잘 동작됩니다.
스위치 모드로 블루투스 연결을 할수도 있고, 아니면 USB리시버를 통해 엑스인풋방식으로 무선 연결 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리시버를 이용해 연결해 보았는데 게임 플레이시 인풋랙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아주 빠릿하게 잘 작동되었습니다. 특히 십자키는 발군의 능력인것 같습니다. 별다른 기교없이도 승룡권이 너무 잘나갑니다. 승룡권을 위해 태어난 십자키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

 

설명서가 제법 두꺼운데 각 나라 언어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도 있습니다. 다만 번역상태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설명내용중에 "L2+R2+R3버튼+십자키 위, 아래를 동시에 눌러라"는 말이 있습니다. 십자키 위, 아래를 어떻게 동시에 누르죠?  ^^
십자키 위, 아래를 눌러 단계를 조절할수 있다고 적었어야 했는데 번역이 잘못됬더라구요. ^^

 

리뷰 요약

장점 :
여러 기종을 지원, 상당히 멋스러운 버튼 LED, 유/무선기능, 백버튼, 휴대폰 홀더, 자이로6축센서
조작성이 상당히 좋은 십자키

단점  :
고무그립이 아닌점, 십자키 소음이 약간 있음, 무선패드의 특성상 유선전용제품에 비해서는 진동이 상대적으로 약한편.
USB무선 리시버 크기가 좀 크다? 많이 크다?

이상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게임써 공식 알리몰에서 26.6달러 인데,
광군절 행사 전용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더욱 착하게 살수 있습니다.

참고로 1$↓ 코드가 1111SALE (1$ 이상시)
4$↓ SINGLEDAY4 (30$ 이상시)

아래사진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