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팁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체크~

by 배고픈마리오 2016. 10. 17.
반응형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확인하기!


한달뒤쯤 미국으로 출장 갈 

예정이라 미리미리 준비할겸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습니다.

미국출장시 렌트카 필수라서 

말이죠!


국제운전면허증은 2군데에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인데요.

저는 경찰서가 가까워서

경찰서 민원센터에서 5분만에 발급받았네요.

(파출소는 안됩니다. ㅎㅎ)

(참고로 경찰서 민원센터 업무시간은

아침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준비물은

여권, 사진1장(반명함판 또는여권용사진크기)

운전면허증.

이렇게 3가지가 필요합니다.


민원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한장 작성하고,

신청서와 여권,사진1장,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5분안에 발급됩니다.


간단하죠?


수수료는 8천5백원이더군요.


요렇게 나왔네요.

그냥 작은 종이수첩 같이 생겼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정확히 1년이구요.


해외 나가서는 한국면허증과 여권,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모두 같이 소지해야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국가에서 적용받는것은 아니니

항상 적용국가를 확인해야 하구요.

미국은 주마다 적용기준이 다를수도 있다네요.



반응형